[인문사회] 초등학교 영어교육 기법에 관한 고찰 / 초등학교 영어교육 기법에 관한 고찰 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08:10
본문
Download : 초등학교 영어교육 기법에 관한 고찰.hwp
즉 이것은 어떠한 체계적 교수법이든지 그 기초를 두게 되는 理論적 토대가 된다 방법이란 언어교육의 절차와 관련된 것으로서 언어 의 체계적 제시를 위한 종합적 계획을 말한다. 아무리 좋은 환경과 좋은 교재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교사가 效果적인 기법을 사용할 수 없다면 아무런 쓸모가 없게 된다 언어교육에서는 접근법(approach), 방법(method), 기법(technique)의 세 용어를 구별하여 사용하고 있다아 이들은 계층적 개념을 지닌 구성요소인 바 각기 상위개념에 바탕을 둔 의존적 관계를 다루고 있다아 Anthony(1963)에 의하면, 접근법이란 언어, 언어습득 및 언어교육의 본질과 관련된 상관적 가정들의 집합체이다. 즉 방법은 접근법에 기반을 두고 있다아 기법이란 교실에서 명시적으로 표현되는 구체적인 활동에 관한 것으로서 각 교사가 자신의 교육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선택한 특유의 책략들을 교실에서 실제로 구현하는 행위를 말한다. 위에서 살펴보았듯이 기법은 가까이는...
다. 조기 영어교육을 效果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작용한다. 즉 교사, 학생, 교육환경, 교재, 목표(目標)어와 학생의 모국어간의 차이, 목표(目標)어에 대한 사회적 태도 등 여러 가지 요인이 있겠지만, 역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교수법과 밀접하게 연관시키며 교사가 실제로 교실에서 사용하는 교수기법(techniques)이라 하겠다. 초등학교 영어교육 기법에 관한 고찰 Ⅰ. 서 론 우여곡절 끝에 우리나라에...
순서





인문사회 초등학교 영어교육 기법에 관한 고찰 / 초등학교 영어교육 기법에 관한 고찰 Ⅰ
초등학교 영어교육 기법에 관한 고찰 Ⅰ. 서 론 우여곡절 끝에 우리나라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인문사회] 초등학교 영어교육 기법에 관한 고찰 / 초등학교 영어교육 기법에 관한 고찰 Ⅰ
설명
Download : 초등학교 영어교육 기법에 관한 고찰.hwp( 81 )
초등학교 영어교육 기법에 관한 고찰 Ⅰ. 서 론 우여곡절 끝에 우리나라에서도 마침내 1997학년도부터 영어가 초등학교 교육과정에 정규과목으로 오르게 되었다. 이들 책략은 그 자체 뿐만 아니라 그들의 선택과 배열 모두가 상위 개념인 방법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따라서 접근법의 理論을 구성하고 있는 모든 가정과 조화를 이루게 된다는 것이다. 즉 수업계획, 교육과정, 수업시간계획 작성, 교재 선정 등 교실 밖에서 행해지는 언어교육에 대한 대부분의 결정들이 바로 방법을 구성하게 되며 이것들은 모두 선택된 접근법의 理論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