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ry.kr [cool]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 > celery8 | celery.kr report

[cool]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 > celery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elery8

[cool]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5 14:43

본문




Download :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hwp




그러므로 이미 이성적 부분은 이데아들에 대해 분명한 견해를 갖고 있고, 동시에 기개와 욕망은 그 본성에 의해 하강(하강)하려는 경향을 갖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이중적 태도는 그의 악에 대한 理論(이론)에 기인한 것인데, 소크라테스 편에서 말한 것처럼 악행이나 악덕은 잘못된 지식, 혹은 무지에 의해 야기된다고 플라톤 역시 전수하였다. 그러므로 욕망이 이성을 제압했을 때 영혼의 조화는 무너지며, 전도될 것이다. 플라톤에 의하면, “완전하고 날개 달린 영혼은 하늘로 올라간다.
,생활전문,레포트


다.플라톤과아리스토텔레스97 ,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생활전문레포트 ,


(2) 인간의 도덕적 조건
인간의 도덕적 능력에 대한 플라톤의 설명(說明)을 전체적으로 볼 때, 그는 인간의 덕에 대한 잠재 능력을 긍정하면서도 과연 그 잠재 능력을 실현할 수 있는가에 상대하여는 부정적 태도를 취했다. 반면에 날개를 잃은 불완전한 영혼은 아래로 떨어져 결국은 지상에 안주한다.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에 대한 글입니다. 만일 우리가 플라톤에게 왜 영혼은 육체로 내려가는가를 묻는다면 그는 영혼의 비이성적인 부분이 제멋대로 영혼을 지상에로 끌고 내려가는 것이라고 주장할 것이다. 왜냐하면 이성은 욕망에 굴복했고, 따라서 자신의 올바른 위치를 상실했기 때문이다 어떻게 이 무질서한 조화가 발생할 수 있을까? 이 잘못된 지식은 어떻게 발생할까? 간단히 말해 도덕적인 악의 Cause 은 무엇일까?
악의 Cause 은 영혼 그 자체의 본성에서 그리고 영혼과 육체의 관계에서 발견된다 플라톤에 따르면 영혼은 육체에 들어가기 전에 선험적 상태를 갖고 있었다. 우리가 본 것처럼 영혼은 이성적인 부분과 비이성적인 부분으로 구성되며, 이 비이성적인 부분도 다시 기개와 욕망으로 구성된다 영혼의 이성적 부분은 세계의 조물주(Demiurge)에 의해 창조되는 반면에 비이성적인 부분은 육체의 모양을 만들어주는 신들에 의해 창조된다 이런 식으로 영혼은 육체로 들어가기 전에 이미 두 가지의 다른 成分들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다.…(skip)

플라톤과%20아리스토텔레스_hwp_01.gif 플라톤과%20아리스토텔레스_hwp_02.gif 플라톤과%20아리스토텔레스_hwp_03.gif 플라톤과%20아리스토텔레스_hwp_04.gif 플라톤과%20아리스토텔레스_hwp_05.gif 플라톤과%20아리스토텔레스_hwp_06.gif

Download :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hwp( 11 )










설명

순서
플라톤과아리스토텔레스97


레포트/생활전문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에 대한 글입니다. 잘못된 지식은 욕망이 이성에 influence을 미쳐 실제적으로는 그렇지 않은데 마치 행복을 줄 수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것에 대해 사유하게 될 때 발생한다.
전체 7,67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elery.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