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국제화와 국제marketing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3 01:25본문
Download : 기업의 국제화와 국제마케팅 연구.hwp






기업의 국제화와 국제marketing 연구
Download : 기업의 국제화와 국제마케팅 연구.hwp( 41 )
순서
제 1 장 서론
제 1 절 연구의 목적
제 2 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제 2 장 theory 적 배경
제 3 장 본론
Ⅰ.기업의 국제화와 국제마케팅
제 1 절 기업 국제화의 theory 적 고찰
1. 국제화의 정의(定義)
2. 기업 국제화의 당위성
3. 기업 국제화의 결정 요인과 이점
4. 다국적 기업의 성장과 展望
제 2 절 국제마케팅의 theory 적 고찰 .
1. 국제마케팅의 의의
2. 국제마케팅의 기본 theory 및 주요concept(개념)
3. 국제마케팅의 경제적 環境(환경)
4. 국제마케팅의 culture적 環境(환경)
5. 국제마케팅의 정치적 環境(환경)
6. 국제마케팅의 법률적 環境(환경)
제 3 절 국제마케팅 전술
1. 국제마케팅 전술 개발 .
2.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 전술 .
3. 국제마케팅 표준화와 현지화 전술 .
Ⅱ. 주요 기업의 국제마케팅 example(사례) analysis
제 1 절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1. (주) 진웅 .
제 2 절 주요 다국적 기업의 국제 마케팅 전술 .
1. 나이키.
2. 코카콜라.
제 4 장 結論및 출처
(1)국제화의 결정요인
① 시장요인
전 세계가 소비자행동, 유통채널구조, 마케팅 등의 characteristic(특성)에 따라 점진적으로 하나의 시장으로 변해감으로써 국제화를 촉진시키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세계적 유통망의 증가와 세계적인 광고회사들의 활약과 세계상표의 등장은 세계가 하나의 동질적인 시장이라는 생각을 강하게 심어주게 되었고, 시장 및 소비環境(환경)의 差別(차별) 성보다는 동질성을 중시하게 만들었다. 각 국 소비자의 생활패턴과 소비자기호가 동질화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경제발전으로 세계 어느 곳에나 상품의 소비자가 존재하게 되었다.
② 비용요인
기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方案으로서 비용절감이 중요시되고 있따 비용절감을 위한 方案으로 규모의 경제를 위한 생산방식의 변화(예를 들어, 유연생산방식 도입)나, 해외직접투자를 통한 생산량 증가를 위해 노력하고 있따
③정부요인
정부측 요인은 세계시장을 하나로 연결시키는 방향으로 각 국간 정책방향이 결정되도록 하는 데 있따 대표적인 것으로는 WTO의 출범과 따른 무국경세계의 도래와 각 국 정부의 관세 및 비관세장벽의 축소로 인한 자유무역의 확대와 국유화에서 민영화 전환에 따르는 정부의 생산자 및 소비자로서의 역할 증대 및 동유럽의 개방적 시장경제체제로의 전환 등이 전 세계적 기업 경영을 가져오…(skip)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기업의_국제화와_국제marketing _전략(strategy)에_관한_연구
,경영경제,레포트
논문
논문기업의_국제화와_국제마케팅_전략에_관한_연구 , 기업의 국제화와 국제마케팅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다. 다시 말하면 시장의 세계화가 진행되고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