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ry.kr 학습자의 동기 > celery6 | celery.kr report

학습자의 동기 > celery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elery6

학습자의 동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18:09

본문




Download : 학습자의 동기.hwp




힘이 무엇인가를 움직이게 하는 것처럼 동기는 사람을 움직이게 한다.
,사범교육,레포트





학습자의 동기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학습자의 동기.hwp( 53 )


학습자가 가진 동기의 개념과 관련 이론, 학습동기 증진요인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상장을 주거나 용돈을 주는 것처럼 직관적으로 쉽게 이용될 수 있으며, 학습자가 행동의 결과에만 관심을 기울일 수도 있다아 따라서 학습자 내면에 긍정적인 effect을 줄 수도 있지만, 부정적인 동기 감소나 낮은 자기 인식 등을 형성 할 수 있다는 비판을 받기도 한다.


1 동기의 concept(개념)
2.동기 理論(이론)
3.학습동기를 증진시키는 변인


1 동기의 concept(개념)
동기는 행동을 조직하고 활기 있게 하는 힘이다.
-강화의 기능: 동기가 행동의 원동력이 되어 행동을 강화시키는 것으로서 칭찬이나 질책과 같은 외부적 상황이 특정한 행동을 수행하도록 유도하는 것.

2)동기의 분류
동기는 학습과 관련하여 일반동기와 특수동기로 구분할 수 있다아
일반동기 : 학습상황에서 지식의 습득과 기능의 숙달을 위해 노력하는 지속적이고 폭넓은 경향을 의미 한다.
특수 동기 : 특정 영역이나 특정 내용의 학습 관해서만 동기화 된다 학습에 있어서의 특수 동기는 특정 과목 혹은 특정 수업시간의 학습에서만 학생들의 학습을 촉진시키게 된다 따라서 교사의 통제 범위 안에 있다고 볼 수 있고,특정 전술에 의해 change(변화) 될 수 있다아
3)동기의 범주
-외재적 동기: 학습자가 외부로부터 받을 수 있는 강화자로서의 동기를 말한다.학습자의동기 , 학습자의 동기사범교육레포트 ,
학습자의%20동기_hwp_01.gif 학습자의%20동기_hwp_02.gif 학습자의%20동기_hwp_03.gif 학습자의%20동기_hwp_04.gif 학습자의%20동기_hwp_05.gif 학습자의%20동기_hwp_06.gif
설명
순서
다. 일반동기는 일단형성 하면 초,중,고,대학,사회까지 유지되며 교육과정 전반에 effect을 준다.
-내재적 동기: 학습자가 본질적으로 가지고 있는 동기로서, 학습자의 흥미나 호기심과 같은 요인에서 由來하는 스스로의 욕구에 대한 reaction response을 의미…(투비컨티뉴드 )




학습자의동기
학습자가 가진 동기의 정의(定義) 과 관련 이론(理論), 학습동기 증진요인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동기(motivation)한 움직인다는 의미의 라틴어 Movere에서 由來되었으며 인간의 행동을 일으키는 근원적인 힘으로 이해되고 있다아

1) 동기의 기능
-발생적 기능: 행동의 출발점 기능 또는 시발점 기능으로 이해될 수 있으며 모든 행동의 전제조건이 된다
-방향적 기능: 행동에 있어서 구체적 방향을 정하고 자극에 대한 선별적 reaction response을 통해 순조롭게 목표(goal)를 달성 하며 결과적으로 긴장을 완화 시키는 기능을 한다.
전체 7,70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elery.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