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은 왜 매운맛에 열광하는가,매운맛,매운맛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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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6 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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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경우에 뇌에서 일어나는 작용이 상당히 비슷하기 때문에 착각하는 것도 무리는 아니다. 쓴 나물이나 짭짤한 감자 칩은 시간을 두고 습관을 들여야 맛을 알지만 사탕은 굳이 가르쳐주지 않아도 맛있다고 느낀다. 또 포만감을 정신적 충만함으로 혼동하기도 한다. 디저트 culture가 들어오면서 단 맛에 대해 조금씩 마음이 열리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도 성인들 중에는 ‘단 것은 딱 질색’인 사람들이 많다. 심지어 불황에 담배나 탄산음료의 소비는 줄어도 사탕과 초콜릿 판매량은 증가한다는 보고가 있다1). 하지만 한국에서는 이야기가 조금 다르다. 우리는 종종 정신적 공허를 신체의 공복감과 착각한다. 그 중에서도 단 맛은 가장 직접적이고 원초적인 맛이다. 원초적인 맛이라 함은 학습이 필요 없다는 뜻이다.한국인은,왜,매운맛,열광하,매운맛,매운맛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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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은 왜 매운맛에 열광하는가
- 목 차-
- 주제선definition 배경과 목적
- 본 론
1. 매 운 맛 이 란
2.우리주위 소비자들의 매운맛에 대한 실제 선호도 조사
2-1 설문조사 결과
2-2 종 합
3.우리주변에서 볼 수 있는 매운맛 음식들
4.우리는 왜 매운맛을 찾을까
5.매운맛을 지닌 음식에 빠질 수 밖에 없는 요인
5-1 매운맛을 원하는 사회적인 분위기
5-2 스트레스 해소
5-3 well being 시대
5-4 다이어트 efficacy
5-5 서민형음식
5-6 도전정신 재미 게임
- 매운맛이 주는 marketing 시사점
- 느 낀 점
- Reference List
`서론`
주제 선정 배경과 목적
정신적 고통이 찾아올 때 가장 손이 가기 쉬운 것이 음식이다. ‘한국인의 힘은 매운맛’이라는 광고 카피에서도 볼 수 있듯이 한국인은 매운맛을 선호 하는 경향이 있다 특히 2004년경부터 불어 닥친 매운맛 열풍은 이제 하나의 음식 소비 코드로 자리 잡게 되었다. 경기침체상황에서 매운맛에 대한 소비는 오히려 증가하게 되어 매운 음식…(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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