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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경영] 10년 후의 광고매체 變化와 소비자 행태 變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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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8 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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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광고경영] 10년 후의 광고매체 變化와 소비자 행태 變化

즐건하루되세요~~~
10년후의광고매체變化와소비자행태變化
설명


다... 많은도움 되시리라 자부합니다. 광고 크리에이티브 strategy은 20세기에 이르기까지는 광고주나 광고 대행사의 큰 관심거리가 아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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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코 후회하시지 않을겁니다. 광고 대행사들은 주로 신문이나 잡지의 지면을 중개함으로써 차익을 보는 데 관심을 갖고 있었으며, 광고 내용은 상품에 대한 나열식 설명(說明) 위주였다. 1980년대 이후에는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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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성적 받으시길 빕니다.
소비자 중심주의의 마케팅 철학이 등장한 1950년대 이후 광고 크리에이티브 strategy은 획기적으로 발전하였다.
따라서 20세기초는 광고 창작 면에서 많은 발전이 있었던 시기로서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strategy들이 제시되었다.... 좋은성적 받으시길 빕니다... 즐건하루되세요~~~10년후의광고매체변화와소비자행태변화 , [광고경영] 10년 후의 광고매체 변화와 소비자 행태 변화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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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도움 되시리라 자부합니다. 1950년대는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 strategy이 등장하였다. 1950년대 중반 이후 1960년대의 광고는 상품에 개성을 창조하는 데이비드 오길비 David Ogilvy 의 브랜드 이미지 광고로 대표된다 뒤이어 1970년대는 소비자들 마음속에 경쟁상품과 관련된 광고 상품의 위치를 이용한 포지셔닝 광고가 등장하였다. USP strategy은 다른 상품이 갖지 않은 광고 상품의 특유한 혜택을 제시함으로서 상품을 差別(차별) 화 하는 strategy이다. 그러나 18세기 후반에 이르러 풀 서비스 광고 대행사들이 생기고 광고의 기능이 정보 전달에서 설득 쪽으로 옮겨감에 따라 큰 규모의 광고주들은 보다 설득 效果(효과)가 높은 광고를 개발할 필요가 생겼고, 그에 따라 크리에이티브 strategy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었다. 이 당시에 나온 strategy들로서는 ① 상품특성(特性)을 기교 없이 평범하고 진실 되게 표현하는 직접 설명(說明)식 카피, ② 상품의 差別(차별) 점을 상품 판매원의 입장에서 설득적으로 제시하는 리즌 -와이 카피, ③ 다른 상품들이 모두 가지고 있는 특성(特性)을 먼저 제시함으로써 시장 우위를 점하는 선점주장 카피 등이 있따 또한, 소비자들이 좋아하거나 동일시하고자 하는 유명 인사를 이용하는 유명인 광고, 경쟁 상품을 직접적으로 비교하는 비교 광고도 이 때에 나타났다...
순서





1.들어가며

2. 소비자 행동과 광고
2-1. 소비자의 구매에 influence(영향)을 주는 요인
2-2. 소비자에게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광고의 역할
2-3. 광고가 소비자의 구매에 끼치는 influence(영향)

3. 광고의 시대적 변화와 소비자 행동의 변화
3-1. 광고의 history(역사) 적 변화
3-2. 소비자 행동의 변화

4. 그렇다면 future 를 향한 현재는?
4-1. 지하철의 동영상 광고
4-2. 화장실 광고

5. 오감을 자극하는 광고
5-1. INTRO
5-2. 오감을 사용한 광고의 변화
5-3. 오감에서 육감까지...
5-4. 애드토피아(adtopia)로서의 future 상
5-5. future 로 가는 길

6. 나아가며...


(4) 크리에이티브 strategy의 발전
크리에이티브 strategy이란 소비자들에게 무슨 얘기(核心(핵심) 광고 주제)를 어떤 방법으로 전달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과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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