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ry.kr (A+ 리포트) 썸머힐 프로그램(program]) (Summer Hill Program) > celery3 | celery.kr report

(A+ 리포트) 썸머힐 프로그램(program]) (Summer Hill Program) > celery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elery3

(A+ 리포트) 썸머힐 프로그램(program]) (Summer Hill Program)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23:32

본문




Download : 썸머힐 프로그램.hwp





썸머힐%20프로그램_hwp_01.gif 썸머힐%20프로그램_hwp_02.gif 썸머힐%20프로그램_hwp_03.gif

Download : 썸머힐 프로그램.hwp( 94 )






1. 서론
2. 본론
(1) theory(이론)적 배경
(2) 교육 목표(goal)
(3) 교육 내용
3. 結論(결론)
* 참고 資料

1. 서론

썸머힐 호로그램은 니일(A.S.Neill)이 1921년에 test(실험) 학교를 설립하였다. , (A+ 레포트) 썸머힐 프로그램(Summer Hill Program)사범교육레포트 , 썸머힐 학교 섬머힐 학교 썸머힐 프로그램 섬머힐 프로그램 니일 대안학교 자유학교 Summer Hill 프로그램 자유학교



순서

(A+ 리포트) 썸머힐 프로그램(program]) (Summer Hill Program)

설명
다.


이 자료는 썸머힐 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 교육목표 및 내용, 방법 등에 대하여 핵심사항을 정리한 A+ 레포트입니다. 이러한 사상의 결정체가 바로 니일의 실천운동인 썸머힐 학교인 것이다. 이러한 사상의 결정체가 바로 니일의 실천운동인 썸머힐 학교인 것이다. 니일은 아동들이 명령이나 지시, 감독, 설교, 꾸지람, 벌 등으로 억압 받지 않고 스스로의 민주적인 자치 생활을 통해서만 견제받는 자유로운 생활을 할 경우에, 선량하고 자율적이며 창의적이고 공부도 잘 하는 아동으로 자라나는 것을 섬머힐 학교에서 실제로 보았던 것이다. 이 학교는 “어린이를 학교에 맞추는 대신 아이들에게 맞는 학교”로서 완전한 자유의 원칙에 입각하여 운영되었다.
넷째, 어른들에게서 받는 두려움과 강압을 제거하여, 좀 더 행복한 아동기를 보…(省略)







레포트/사범교육
썸머힐,학교,섬머힐,학교,썸머힐,프로그램,섬머힐,프로그램,니일,대안학교,자유학교,Summer,Hill,프로그램,자유학교,사범교육,레포트
이 자료(資料)는 썸머힐 프로그램(program]) 의 이론적 배경, 교육goal(목표) 및 내용, 방법 등에 대하여 핵심사항을 정리(整理) 한 A+ 리포트입니다. 썸머힐 호로그램의 특징은 다음의 네 가지 목적에 드러나 있다
첫째, 아동들이 감정에 있어서 자유롭게 자라날 수 있게 해준다.

썸머힐 호로그램(Summer Hill Program)

1. 서론 1
2. 본론 1
(1) theory(이론)적 배경 1
(2) 교육 목표(goal) 1
(3) 교육 내용 2
3. 結論(결론) 2
* 참고 資料 3

1. 서론

썸머힐 호로그램은 니일(A.S.Neill)이 1921년에 test(실험) 학교를 설립하였다.
둘째, 아동들이 자신의 人生(인생)을 결정할 수 있는 권한을 준다. 이 資料는 썸머힐 호로그램의 theory(이론)적 배경, 교육목표(goal) 및 내용, 방법 등에 대하여 核心사항을 요약한 것이다. 니일은 사망하기 1년 전에 출간한 자서전에서 “자유는 하나의 새로운 세계관이며, 이 광적인 세계가 있어서 하나의 위대한 희망”이라고 갈파했다. 니일은 아동들이 명령이나 지시, 감독, 설교, 꾸지람, 벌 등으로 억압 받지 않고 스스로의 민주적인 자치 생활을 통해서만 견제받는 자유로운 생활을 할 경우에, 선량하고 자율적이며 창의적이고 공부도 잘 하는 아동으로 자라나는 것을 섬머힐 학교에서 실제로 보았던 것이다. 니일은 공교육이라는 너울을 쓴 교육이 인간성과 자유를 억압하고 인간을 무력감과 증오심으로 채우고 있으며, 그리하여 병 든 세계는 병든 교육을 낳고 또 병든 교육은 다시 더욱 혹심한 병든 세계를 낳는 악순환을 되풀이하고 있다고 보았다.

2. 본론

(1) theory(이론)적 배경
니일의 사상은 다른 진보적 사상가들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하고 혁명적인 것이었다. 따라서 학자들 사이에 격렬한 논쟁을 불러 일으켰고, 일반 부모들에게도 강한 충격을 주었다. 니일은 사망하기 1년 전에 출간한 자서전에서 “자유는 하나의 새로운 세계관이며, 이 광적인 세계가 있어서 하나의 위대한 희망”이라고 갈파했다. 이 학교는 “어린이를 학교에 맞추는 대신 아이들에게 맞는 학교”로서 완전한 자유의 원칙에 입각하여 운영되었다.
셋째, 아동들이 자연스럽게 발달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준다.
전체 7,76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elery.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