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남서울대,극동대의 인터넷 PR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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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9 1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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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인터넷(Internet)을 이용한 PR의 의의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인식되었던 인터넷(Internet)의 `삶의 터전화`는 단순한 매체環境(환경) 變化 뿐만 아니라, 기업의 경영環境(환경), 조직체의 커뮤니케이션 環境(환경)을 變化시키고 있따 사이버 공간은 비즈니스, 교육, 각종 culture활동들이 이루어지는 새로운 세상으로 이제는 그 안에서 새로운 culture가 형성됨으로써 삶의 터전 또하나의 생태계로 자리메김하고 있따 인터넷(Internet) PR의 출발은 바로 이러한 인터넷(Internet)의 확산과 그에 따른 變化 속에서 홍보의 전문영역 확립과 위상강화를 통한 본연의 역할 정립이라고 할 수 있따
전자우편(e-mail), 홈페이지, 채팅, 커뮤니티활동 등 인터넷(Internet) 공간에서의 커뮤니케이션 도구들과 기술개발에 따른 활용성 증가, 그리고 데이터 베이스 관리 체계화에 따른 사용자들과의 일대일 맞춤형 커뮤니케이션은 마케팅에 있어서도 사이버 마케팅(cybermarketing), 이메일 마케팅(e-mail Marketing) 등 새로운 마케팅기법을 탄생시키고 있따 여기에 조직과 공중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環境(환경)의 變化는 자연스럽게 PR, 특히 인터넷(Internet) PR에 대한 명확한 槪念 정립을 요구하고 있따
1. 인터넷(Internet) PR의 definition
인터넷(Internet) PR이란, 크게 두가지의 관점에서 definition 지을 수 있따 조직(대학)과 공중, 그리고 홍보와의 기본적인 관계모델에서 보는 바와 같이 첫째는 環境(환경)적 접근에서의 槪念으로 인터넷(Internet)이라는 사이버 공간에서 기존 조직(대학)들이 홍보활동을 전개하는데 있어 사이버 공간의 property(특성)을 고려한 적절한 홍보활동을 통해 오프라인상에서의 광고, 퍼블리시티 등 다른 홍보활동들과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활동하는 것, 즉 인터넷(Internet)을 활용해 기존 오프라인 기업(대학)들이 홍보활동의 일환으로 인터넷(Internet)을 활용하는 것. 두번째는 조직(대학) 관점에서의 槪念으로 최근 하루 평균(average) 5천여개의 사이트가 신설되는 등 회사설립 붐이 일어났던 인터넷(Internet) 기업들의 property(특성)과 環境(환경)을 고려한 홍보활동을 통해 인터넷(Internet) 기업들의 경쟁력 제고, 공중과의 관계강화, 새로운 조직culture 창출을 위한 활동으로 …(생략(省略))
인터넷PR분석과 한신대학교,남서울대학교,극동대학교의 홈페이지를 분석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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