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ry.kr 장 피아제의 주요 理論(이론) 상세 analysis과 교육적 의의와 비판 및 평가(2012년 추천 우수 레포트 선정★★★★★) > celery7 | celery.kr report

장 피아제의 주요 理論(이론) 상세 analysis과 교육적 의의와 비판 및 평가(2012년 추천 우수 레포트 선정★★★★★) > celery7

본문 바로가기

celery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장 피아제의 주요 理論(이론) 상세 analysis과 교육적 의의와 비판 및 평가(2012년 추천 우수 레포트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03:16

본문




Download : 2000원]장 피아제의 주요 이론 상세 분석과 교육적 의의와 비판 및 평가(2012년 추천 우수 레포트 선정★★★★★).ppt




설명
순서



장,피아제,주요,이론,상세,과,교육적,의의와,비판,평,추천,우수,레포트,선정,인문사회,레포트




장 피아제의 주요 이론 상세 분석과 교육적 의의와 비판 및 평가(2012년 추천 우수 레포트 선정★★★★★) , 장 피아제의 주요 이론 상세 분석과 교육적 의의와 비판 및 평가(2012년 추천 우수 레포트 선정★★★★★)인문사회레포트 , 장 피아제 주요 이론 상세 과 교육적 의의와 비판 평 추천 우수 레포트 선정

Download : 2000원]장 피아제의 주요 이론 상세 분석과 교육적 의의와 비판 및 평가(2012년 추천 우수 레포트 선정★★★★★).ppt( 52 )





장 피아제의 주요 理論(이론) 상세 analysis과 교육적 의의와 비판 및 평가(2012년 추천 우수 레포트 선정★★★★★)

2000원]장%20피아제의%20주요%20이론%20상세%20분석과%20교육적%20의의와%20비판%20및%20평가(2012년%20추천%20우수%20레포트%20선정★★★★★)_ppt_01.gif 2000원]장%20피아제의%20주요%20이론%20상세%20분석과%20교육적%20의의와%20비판%20및%20평가(2012년%20추천%20우수%20레포트%20선정★★★★★)_ppt_02.gif 2000원]장%20피아제의%20주요%20이론%20상세%20분석과%20교육적%20의의와%20비판%20및%20평가(2012년%20추천%20우수%20레포트%20선정★★★★★)_ppt_03.gif 2000원]장%20피아제의%20주요%20이론%20상세%20분석과%20교육적%20의의와%20비판%20및%20평가(2012년%20추천%20우수%20레포트%20선정★★★★★)_ppt_04.gif 2000원]장%20피아제의%20주요%20이론%20상세%20분석과%20교육적%20의의와%20비판%20및%20평가(2012년%20추천%20우수%20레포트%20선정★★★★★)_ppt_05.gif 2000원]장%20피아제의%20주요%20이론%20상세%20분석과%20교육적%20의의와%20비판%20및%20평가(2012년%20추천%20우수%20레포트%20선정★★★★★)_ppt_06.gif





레포트/인문사회
장 피아제의 주요 理論(이론) 상세 analysis과 교육적 의의와 비판 및 평가(2012년 추천 우수 레포트 선정★★★★★)
Jean Piaget
목 차
Jean Piaget
주요 theory(이론)적 관념들
발달단계
학습의 최적조건
Piaget theory(이론)은 어느 진영에 속하는가?
Piaget의 교육론
Piaget theory(이론)의 평가
Piaget 이후 인지발달theory(이론)
Jean Piaget
생물학, 인식론에 관심 가짐
파리 Binet 에서 지능검사의 표준화 작업 도움 - 아동의 지적 능력에 관심
비슷한 연령 아동들은 같은 잘못 저지름을 발견 - 지능이란 아동이 답하는 정답수가 아님을 깨달음
아동 검사수행에 영향 미치는 변수 찾아내기 처음
지능에 대한 혁명적 견해를 발달시킴
Jean Piaget, 1896-1980
지 능
지적행위(intelligent act)란?유기체 생존에 최적조건으로 접근해 가게 하는 것- 環境을 효과(效果)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해줌

지능은 역동적 特性(특성)의 것- 유기체가 생물학적으로 성숙, 경험 얻어감에 따라 alteration(변화) 할 것이기 때문

지능은 모든 살아 있는 유기체의 통합적 부분 - 유기체는 자신의 생존에 유익한 조건 찾기 때문
쉐 마
쉐마 (schema,도식) = 어떤 방식으로 행위 하는 일반적 잠재력Ex. 파악 쉐마 : 물건을 잡는 일반능력 =모든 파악행위를 가능하게 하는 인지구조

쉐마가 표현된 측면 = 내용(content)

유기체가 생활環境에 어떻게 反應할 것인지 결정함

외현적 행동 or 내현적(사고)으로 표현 됨

아동의 발달과 더불어 점차 “성숙”함




쉐 마
“개”라는 도식을 갖고 있는 아동은 새로운 자극(소)제시되면 자신의 도식들을 참조해 생각해내려 함



자극(소)은 개에 가장 근접하게 접근했고 아동은 대상을 “개”라고 확인하게 됨

이 아동이 소를 “개”로 부르는 것은 논리적인 것
동 화
자기의 인지구조에 따라 環境에 反應하는 과정

새로운 지각적, 운동적, 관념적 사건들을 기존의 도식, 행동 패턴에…(투비컨티뉴드 )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elery.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elery.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