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의 SWOT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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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3 2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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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성적
2xxx년 1월을 기준으로 해서 주요 경쟁사들과 카페베네의 성장률을 비교해본 결과 매장증가량이 카페베네가 눈에 띄게 증가함을 알 수 있다 스타벅스나 커피빈, 엔젤리너스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매장의 수는 더 많지만, 카페베네는 1년 사이 335개의 매장이 생겨나 지금은 더 많은 매장의 수를 가지고 있다
카페베네는 브랜드 출범 2년여 만에 점포수 300개를 돌파했다.
또한, 매장별로 소비자들을 위한 별도의 PC를 설치하여 쉽게 카페 내에서 누리망 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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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베네의 SWOT analysis(분석)
카페베네(Caffe bene)는 이탈리어인 CAFFE 와 BENE 그리고 프랑스어인 VCUS 의 합성어인 카페베네뷰의 준말이다.
카페베네뷰는 ‘좋은 느낌의 까페;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17세기 중반 이후 유럽의 지식인과 예술가들의 지적 교류장소인 카페와 같이 文化와 시대적 정서가 함께하는 명소가 되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지어진 브랜드이다. 그리고 붙박이 의자마다 콘덴서를 달아 놓아 최근 젊은 층이 많이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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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베네의 SWOT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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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베네의 SWOT 分析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다. 2xxx년 5월 200호점을 낸 이후 4개월 만에 300개를 돌파, 2xxx년 3월 28일 현재 400호점을 넘고, 500호점을 넘어 530점을 운영하고 있다
SWOT analysis(분석)
1) 강점(Strength)
(1) 差別(차별) 화된 인테리어
국내 소비자들은 미국이나 유럽과는 달리 커피전문점의 이용에 있어서 Take Out 보다는 `도심 속의 낭만과 휴식을 위한 공간`, `복합 文化 공간`을 지향 하고 있다 단순히 음료를 마시는 공간을 떠나서 책을 읽는다든지, 스터디, 휴식 등을 취하는 여유를 즐기는 공간을 원하고 있다 카페베네는 주 고객층인 20, 30 대가 선호하는 정통 유럽 빈티지 스타일의 인테리어로 기존 타 커피브랜드와는 差別(차별) 화된 인테리어를 통해 젊은 층은 물론 다양한 고객층을 끌어들였다. 실제로 프랑스 랑스역 광장에 있던 대형시계를 사오거나 기둥과 벽에는 거친 시멘트의 질감을 사용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