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ry.kr 죽음의 수용소에서 > celery5 | celery.kr report

죽음의 수용소에서 > celery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elery5

죽음의 수용소에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7 17:09

본문




Download : 죽음의 수용소에서_1143779.hwp




죽음의수용소에서-독후감- , 죽음의 수용소에서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이는 주어진 어떤 environment(환경) 에 놓이더라도 자기의 태도를 선택하고 자기 자신의 길을 선택할 수 있는 마지막 남은 인간의 자유만은 빼앗아 갈 수 없다는 것이다. 프랭클은 정신 전문의답게 수용소안에서 생활하면서 죄수들의 심리라던가 반응을 살펴보았다. 이와 같이 빼앗길 수 없는 정신적 자유야말로 삶을 의미 있고 목적이 있는 것으로 만드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인간의 내적인 힘은 모든 외적인 것을 초월할 수 있다는 믿음은 수용소에만 국한되어 있는 문제가 아닐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수용소에 있던 사람들도 소중한 무언가를 얻었으리라고 믿는다. 이들은 가족도 잃고 집도 잃고 모든 것을 잃었다.


이 책의 저자인 빅터 프랭클 박사는 아우슈비츠의 수용소에서 3년을 생활한다.
죽음의수용소에서-독서록 -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죽음의 수용소에서

순서
이 책의 저자인 빅터 프랭클 박사는 아우슈비츠의 수용소에서 3년을 생활한다. 살면서 힘든 일은 누구나 있다 남의 눈에 비춰질 때 그리 힘들어 보이지 않는 일이 당사자에게는 힘든 일일 수 있다 이렇게 힘든 시기가 닥쳤을 때 그냥 포기를 한다던가 하는 삶은 나 자신에 대한 삶의 의미를 포기하는 것과 같다는 것을 느낄 수 …(省略)

Download : 죽음의 수용소에서_1143779.hwp( 76 )





죽음의%20수용소에서_1143779_hwp_01.gif 죽음의%20수용소에서_1143779_hwp_02.gif



다. 그들이 가지고 있는 전부는 그의 몸이 전부였다. 삶의 의미를 저버린 사람들은 이내 죽음을 택하기도 하지만 사람들은 그 속에서도 삶의 의미를 부여하려고 한 것 같다. 이러한 것이 바로 실존이겠지...
사람은 행복하고 부족함이 없을 때 자신을 돌아볼 기회가 거의 없는 것 같다. 힘들고 괴롭고 고통스러울 때 무언가 고뇌할 때 자기 자신을 돌아보면서 그 속에서 의미를 찾게 되는 것 같다. 이런 그들이 가진 삶의 의미....솔직히 난 아직도 어렵다. . 우리는 어디를 가나 운명과 대결을 해야 하고 자신의 고통을 극복함으로써 보람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어떤 종류의 인간이 되느냐 하는 것은 그 자신의 내적인 결심의 결과이지, 결코 수용소에서의 생활에서 받은 effect만으로 이루어진 결과는 아니라고 보고 있다 근복적으로 이와 같은 environment(환경) 에 처한 어떠한 인간이라 할지라도 지적으로, 정신적으로 자기 자신이 어떤 사람이 될 것인가를 결정할 수 있다 즉 인간의 존엄성을 간직할 수 있다는 말이 된다 그들이 받은 고통을 고통으로만 여기지 않고 오히려 이를 받아들여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이 것을 참고 견뎌 낸 방법은 순수한 내적인 성취라고 할 수 있었다. 이유는 유태인이라는 이유에서였다. 이유는 유태인이라는 이유에서였다. 프랭클은 정신 전문의답게 수용소안에서 생활하면서 죄수들의 심리라던가 reaction(반응)을 살펴보았다.
전체 7,78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elery.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