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각 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7 00:43본문
Download : [1000원] 후각 마케팅.ppt
이곳에는 7천여 가지의 향이 저장돼 있다아 태평양은 프랑스, 미국 등 향료 선진국 전문 업체들과 손잡고 세계 어디서나 통하는 향을 만든다는 전술을 세웠다.
후각 마케팅 事例 2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고객들이 향기 나는 매장에서 머무르…(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Download : [1000원] 후각 마케팅.ppt( 57 )
다.
- 감성이란
이성 또는 오성과 함께 인간의 인식 능력이며, 감성 마케팅은 감성을 자극하거나 정보 제공을 통해 제품에 대한 고객의 호의적인 감정 reaction(반응)을 일으키고, 소비 경험을 즐겁게 해줌으로써 고객을 감동시키는 마케팅 기법임.
- 인간이 지닌 5가지 감각인 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에 기초하여 정보를 받아들인다는 점을 core으로 하여 감성적인 측면에 호소함.
후각 마케팅 事例 1
LG생활건강은 지난해 2월 업계 처음으로 향 전문연구소 ‘센 베리 퍼퓸하우스’를 만들었다.
후각 marketing
![[1000원]%20후각%20마케팅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D%9B%84%EA%B0%81%20%EB%A7%88%EC%BC%80%ED%8C%85_ppt_01.gif)
![[1000원]%20후각%20마케팅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D%9B%84%EA%B0%81%20%EB%A7%88%EC%BC%80%ED%8C%85_ppt_02.gif)
![[1000원]%20후각%20마케팅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D%9B%84%EA%B0%81%20%EB%A7%88%EC%BC%80%ED%8C%85_ppt_03.gif)
![[1000원]%20후각%20마케팅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D%9B%84%EA%B0%81%20%EB%A7%88%EC%BC%80%ED%8C%85_ppt_04.gif)
![[1000원]%20후각%20마케팅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D%9B%84%EA%B0%81%20%EB%A7%88%EC%BC%80%ED%8C%85_ppt_05.gif)
후각 marketing
후각 마케팅 , 후각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후각 마케팅
설명
후각,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후각 마케팅
후각 마케팅
오감(시각,청각,후각,미각,촉각)을 자극하여 소비욕구를 일으키는 감성 마케팅 중 하나이다. 이렇게 개발된 향이 상품에 응용되는 것뿐만 아니라 마케팅에 응용될 것이라는 점은 어렵지 않게 짐작할 수 있다아 실제로 LG전자의 ‘초콜릿폰’ 1천만 대 판매 대박신화 뒤에는 초콜릿 향기가 한몫 했고, 금호타이어가 개발한 세계 최초의 향기 나는 타이어의 미국 시장 진출 뒤에도 향기 마케팅의 후광이 있었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