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사회와文化(문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02:22
본문
Download : 중국사회와문화.pptx
하지만 5세대 영화는 이런 경향에서 벗어나 창작에 집중하여 영상미학, 공간미학, 의상미학, 영화형태학 등을 건립
2. 전통文化(culture) 에 관한 사고 표현
-中國 영화를 부활시켜야 한다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中國의 전통 요소들을 적극 활용하려 노력
3. 예술형식의 표현 중요시
-영상의 철리적 표현 추구
빈 장면의 운용, 대자연 영상의 사용, 환경…(省略)
설명
다.중국사회와文化(문화)
중국사회와문화 , 중국사회와문화인문사회레포트 , 중국사회와문화






중국사회와文化(문화)
레포트/인문사회
중국사회와문화,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중국사회와문화.pptx( 91 )
순서
_SLIDE_1_
현대 中國의 사회와 文化(culture)
제5,6세대의 中國 영화
_SLIDE_2_
제5세대 , 6세대 선정이유
제5세대 영화의 property(특성)
제6세대 영화의 property(특성)
제5세대, 6세대의 비교 analysis
_SLIDE_3_
선정이유
中國영화가 세계에 알려지기 스타트한 것은 불과 20여 년 전의 일
제 5세대 감독들 때문에 세계 속에 中國 영화가 알려진다.
저예산 영화로 자본으로부터의 독립, 주선율에 입각한 관습으로부터의 탈출 등으로 특징되는 中國의 지하영화로 평가를 받음
사회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가지고 있음
_SLIDE_4_
제5세대 감독의 특징
1980년대 중반에 등장해 1989년 천안문 사건 이전까지의 영화와 감독들을 일컫는 세대
文化(culture) 대혁명으로 인해 폐쇄되었던 베이징 영화학교가 78년 다시 연 후 배출한 첫 졸업생들로 구성 (문혁 이후 첫 번째 대학생들)
4세대 감독들이 정치 지향적인 자세를 취했다면, 5세대 감독들은 이것에서 벗어나 자신의 경험과 생각에 기반한 영화를 찍음
대표 감독
천카이거 (陳凱歌), 장이모우 (張藝謨), 티엔 주왕주왕 (田壯壯), 장
준자오 (張軍釗) 등이 있따
_SLIDE_5_
제5세대 영화의 특징
.영화의 창작관념과 창작영역 확장
-4세대 영화는 희극의 영화였기에 영상과 음향, 빛 등의 요소를 소홀히 할 수 밖에 없었다.
中國영화를 부활시켜야 한다는 강렬한 책임의식을 가지고서 전통 요소들을 적극 활용함
文化(culture) 대혁명 이후 최초로 해외 영화제에서 찬사와 주목을 받음
제6세대 감독들은 직접 천안문 사태를 경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