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눈높이교육)의 경영전략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7 05:34
본문
Download : 대교(눈높이교육)의 경영전략 분석.doc
대교눈높이
레포트/경영경제
Ⅰ. 서론 ---------------------------------------------------- 2
▶ 연구 목적 & 事例 선정 이유 ----------------------------- 2
Ⅱ. 본론 --------------------------------------------------- 3
1. 회사 introduction --------------------------------------------- 3
2. 눈높이 사업부의 경쟁strategy -------------------------------9
(1) 외부 環境 分析(분석) ------------------------------------- 9
(2) 경쟁자원, core역량 分析(분석) ----------------------------- 15
(3) 경쟁strategy 패턴 分析(분석) --------------------------------- 19
(4) 경쟁우위를 강화시킬 수 있는 strategy적 수단 ---------------- 20
3. 다각화 strategy ------------------------------------------ 21
(1) BCG의 포트폴리오 매트릭스에 의한 分析(분석) ------------------21
(2) core역량에 근거한 다각화 틀에 의한 分析(분석) -----------------31
(3) 성공적인 다각화 논리 그림으로 향후 방향 제시 -------------32
Ⅲ. 結論(결론) ------------------------------------------------ 33
▶ 일반화의 가설 도출 ---------------------------------- 33
Ⅰ. 서론
▶ 연구 목적 & 事例 선정 이유
한국교육개발원에 따르면 연간 사교육비 규모가 13조 6천억원으로 2001년 11조원에 비해 2조 6천억원 증가하였다고 한다. 그 중 학습지 과외가 38.6%로, 종합반 학원 27%, 단과반 학원 24%, 개인 과외 14%, 그룹 과외 10%에 비해 가장 높은 사교육비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초등학생의 경우 51.9%가 학습지 과외를 하고 있다 이렇게 매력적인 학습지 시장인 만큼 그 안에서 경쟁도 매우 치열하다.
따라서 이러한 학습지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strategy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대교눈높이 , 대교(눈높이교육)의 경영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대교(눈높이교육)의 경영전략 분석
설명
다.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대교(눈높이교육)의 경영전략에 대해서 분석하였습니다.
앞으로 살펴볼 (주)대교의 事例를 통해 학습지 산업에서 성공할 수 있는 방법과, 학습지 기업이 할 수 있는 성공적인 다각화의 방향에 대해 논의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회사 introduction…(To be continued )
Download : 대교(눈높이교육)의 경영전략 분석.doc( 84 )
%EC%9D%98%20%EA%B2%BD%EC%98%81%EC%A0%84%EB%9E%B5%20%EB%B6%84%EC%84%9D_doc_01.gif)
%EC%9D%98%20%EA%B2%BD%EC%98%81%EC%A0%84%EB%9E%B5%20%EB%B6%84%EC%84%9D_doc_02.gif)
%EC%9D%98%20%EA%B2%BD%EC%98%81%EC%A0%84%EB%9E%B5%20%EB%B6%84%EC%84%9D_doc_03.gif)
%EC%9D%98%20%EA%B2%BD%EC%98%81%EC%A0%84%EB%9E%B5%20%EB%B6%84%EC%84%9D_doc_04.gif)
%EC%9D%98%20%EA%B2%BD%EC%98%81%EC%A0%84%EB%9E%B5%20%EB%B6%84%EC%84%9D_doc_05.gif)
%EC%9D%98%20%EA%B2%BD%EC%98%81%EC%A0%84%EB%9E%B5%20%EB%B6%84%EC%84%9D_doc_06.gif)
대교(눈높이교육)의 경영전략에 관련되어 분석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학습지 시장에서 선두 기업으로써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 관련 다각화 사업을 하고 있는 주식 회사 대교를 선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