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통 - 평범과 형식을 거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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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4 21:4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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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네통의 전 사업과정은 디자인 →시제품완성 →주문접수 →생산 →분배 →디자인의 순환과정을 나타내고 있다아 첫 단계로 볼 수 있는 제품 기획작업은 일반적으로 최종적으로 판매점에 물건이 도착하기 10개월 전에 이미 스타트된다된다. 기업분위기도 여기에 맞게 비권위주의적이다.
베네통이 이 같은 강점을 유지하게 된 가장 큰 배경은 마치 소규모 기업과도 같은 유연하면서도 빠른 사업프로세스에 있다아 즉 전 사업과정이 시장change(변화)에 매우 탄력적으로 움직인다는 것이다. 주문체제가 잘 확립되어 있고 생산체제가 매우 유연하며 의사결정이 무척 빠르다.






다국적기업베네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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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베네통 그룹 (폰자노의 기적)
2. 베네통의 강점
1) 재빠른 비즈니스 사이클
2) 한 시즌에 2백80만점의 서로 다른 옷 출하
3) 아웃소싱 전략(strategy)
①판매 책임자
②콘트랙터
4) 카스트레트 물류 센터
3. 자극적인 베네통 광고
4. 일본과 china 시장 진출 가속화
5. 종합 패션 기업으로 성장
2. 베네통의 강점
1) 재빠른 비즈니스 사이클
베네통의 성공을 바라보는 다른 의류업체들의 관심은 사실 베네통의 거의 모든 사업과정에 쏠리고 있다아 대단위의 패션 제품을 베네통처럼 때맞춰 적소에 무리 없는 가격으로 공급하는 의류업체는 거의 없기 때문일것이다 더욱이 길지 않은 시기 동안에 베네통이 얻은 브랜드 인지도는 세계 최고 수준으로서 손색이 없다.
2) 한 시즌에 2백…(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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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생산 및 분배체제의 성공적인 구축에는 베네통 그룹이 초창기 가지고 있었던 가족기업적인 요소가 중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