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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서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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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8 2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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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방송사의 노력에 시청자는 열렬한 시청으로 화답한다. TV의 폭력물과 선정적 프로그램(program]) 뿐만 아니라 공포물 역시 한층 개인의 긴장과 불안을 야기 시킨다. TV를 비롯한 영상물이 쏟아내는 이미지에 둘러싸인 현실을 외면할 수 없기 때문일것이다 자극은 개인에게 긴장과 불안을 야기한다. 광고 역시 시청자를 설득하기 위해 공포를 사용한다. 사회적으로 폭력물들은 거부되어야 한다는(때로는 간곡한, 호소적인) 의견일치가 지배한다.
공포물은 그 어떤 것보다 자극이 강하다. 하지만 이에 대한 실효성 있는 결과를 얻은 적은 없는 듯 하다. 그리고 몇몇 프로그램(program]) 관계자의 변명이 이어진다. 만약 개인의 불안이 이미 조성되어있다면 이미지에 의한 자극은 한층 강화되기 마련이다. 누구나 폭력이 나쁘다고 인정한다. 게다가 한번 자극은 다음에 더 강한 자극을 요구한다. TV에 대한 옴부즈맨 프로그램(program]) 이나 공적인 토론 정도에서 폭력과 선정성에 대한 말뿐인 질타가 이루어지고 있을 뿐이다.
지금까지 TV의 폭력과 선정성에 대한 논의는 무성했다. 예를 들어, 지난 77년이래 KBS의 <전설의 고향>은 매년 여름마다 단골처럼 찾아왔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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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경영경제,레포트


정서에 대하여
I. 서 론

II. 정서적 격차, 불안

1. 정서와 불안
2. 適應(적응)(adjustment)

III. 불안극복을 위한 프로그램(program]) 선택

1. 불안과 시청의 상관관계
2. 정보처리 과정에서의 불안극복

IV. 공포자극과 시청

1. 공포와 공포물
2. 공포자극과 反應
3. 공포체험과 불안극복

V. 결 론

<참고 문헌>


자극에는 反應이 따른다. 영화판에서는 98년 <여고괴담>의 흥행 이후, <하피>, <가위>, <해변으로…(생략(省略))
본 는 정서와 불안에 대해 알아보고 불안극복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입니다. 자극이 강한 만큼 중독성도 높다. 그러나 이와 동시에, 방송사는 선정성과 폭력물로 높은 시청률을 확보하려한다. 자극은 중독성을 갖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물론 자극에 反應하지 않을 수 있다아 그러나 자극을 피하기는 어렵다.정서 , 정서에 대해서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다. MBC의 <다큐멘터리-이야기 속으로>와 SBS의 <토요미스테리극장>은 20%대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공포물에 의한 자극은 이미 하나의 ‘상품’이 되었다. 공포는 폭력이나 선정성보다도 문제시될 필요가 없는 것일까? 폭력이나 선정성에 대한 논란이 지겨운 만큼 공포야말로 논의할 가치가 생긴다. 특히 시각적인 자극은 강렬하며 反應 또한 빠르다. 오늘도 여전히 폭력과 선정은 TV에서 넘쳐나고 있다아 그러나 공포물에 대한 논의는 진지하게 고려되지 않았다.
정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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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정서와 불안에 대해 알아보고 불안극복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입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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