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급관리] 학급관리모델, 학급의 생태학적 이해, 성공적인 학급관리방법, 학급의 문제해결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5 17:12
본문
Download : [학급관리] 학급관리모델, 학급의 생태학적 이해, 성공적인 학급관리방법, 학급의 문제해결방법.hwp
한 학급 또는 교실은 한 명의 교사와 다수의 학생들, 그리고 칠판, 책상, 걸상, TV, OHP, 컴퓨터 등의 학습에 필요한 가구나 교구들로 구성되어 있다 교실이라는 環境(환경)은 다른 環境(환경)과는 구분되는 특수한 장(場)이다. 교사는 수업내용을 설명(explanation)하고 동시에 학습자들은 듣거나 대답하고, 모든 학생들이 잘 이해했는지를 교사가 observe하고, 부족한 아이들이 있으면 보충 설명(explanation)을 해야 하고, 주목하고 있지 않은 아이에게는 무시할건지 혼을 낼 건지를 결정해야 하고, 마치는 시간까지 진도는 마…(투비컨티뉴드 )
설명
학급관리,학급관리모델,학급,생태학적,이해,성공적인,학급관리방법,학급,문제,방법,인문사회,레포트
[학급관리] 학급관리모델, 학급의 생태학적 이해, 성공적인 학급관리방법, 학급의 문제해결방법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다. 도일(Doyle)이 제시한 학급 또는 교실의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혈연관계로 이루어진 가족구성원 몇몇이 모여 사는 가정이라는 곳도 각 가정마다의 독특한 분위기가 존재하듯이, 각각의 교실마다 독특한 분위기가 존재한다. 혈연관계로 이루어진 가족구성원 몇몇이 모여 사는 가정이라는 곳도 각 가정마다의 독특한 분위기가 존재하듯이, 각각의 교실마다 독특한 분위기가 존재한다.
첫째, 교실은 다차원적인 곳이다.
둘째, 교실은 동시성이 존재하는 곳이다. 교실은 사람, 학습assignment, 그리고 시간에 대한 압박으로 어우러져 있다 다양한 가정 배경, 능력, 흥미, 가치를 지닌 학생들 간의 상호작용이 쉴새없이 일어나고, 하루에도 여러 교과목에 관련된 수업이 진행되며, 교사와 학생 간의 교수-학습과정이 다양한 모습으로 진행되는 역동적인 곳이다. 생태학적으로 볼 때 교실이라는 環境(환경)은 그 안에서 교사와 학...
[학급관리] 학급관리모델, 학급의 생태학적 이해, 성공적인 학급관리방법, 학급의 문제해결방법
목차
학급관리
I. 학급의 생태학적 이해
II. 학급관리 모델
III. 성공적인 학급관리
1. 학급관리를 위한 준비
2. 성공적인 학급관리 기술
IV. 학급의 문제해결 방법
1. 훈육
2. 효율적인 교사-학생 상호작용
학급관리
1) 학급의 생태학적 이해
학생들이 학습하는 가장 작은 단위의 formula적 집단이 학급이다. 생태학적으로 볼 때 교실이라는 環境(환경)은 그 안에서 교사와 학생 간, 학생과 학생 간에 부단한 상호작용이 일어나는 곳이다. 교사든 학생이든지 그 안의 구성원 모두는 서로서로에게 影響(영향)을 주고받으며, 이러한 상호작용을 통해 그 학급만의 독특한 분위기가 형성된다된다. 한 학급 또는 교실은 한 명의 교사와 다수의 학생들, 그리고 칠판, 책상, 걸상, TV, OHP, 컴퓨터 등의 학습에 필요한 가구나 교구들로 구성되어 있다 교실이라는 環境(환경)은 다른 環境(환경)과는 구분되는 특수한 장(場)이다.
![[학급관리]%20학급관리모델,%20학급의%20생태학적%20이해,%20성공적인%20학급관리방법,%20학급의%20문제해결방법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99%EA%B8%89%EA%B4%80%EB%A6%AC%5D%20%ED%95%99%EA%B8%89%EA%B4%80%EB%A6%AC%EB%AA%A8%EB%8D%B8,%20%ED%95%99%EA%B8%89%EC%9D%98%20%EC%83%9D%ED%83%9C%ED%95%99%EC%A0%81%20%EC%9D%B4%ED%95%B4,%20%EC%84%B1%EA%B3%B5%EC%A0%81%EC%9D%B8%20%ED%95%99%EA%B8%89%EA%B4%80%EB%A6%AC%EB%B0%A9%EB%B2%95,%20%ED%95%99%EA%B8%89%EC%9D%98%20%EB%AC%B8%EC%A0%9C%ED%95%B4%EA%B2%B0%EB%B0%A9%EB%B2%95_hwp_01.gif)
![[학급관리]%20학급관리모델,%20학급의%20생태학적%20이해,%20성공적인%20학급관리방법,%20학급의%20문제해결방법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99%EA%B8%89%EA%B4%80%EB%A6%AC%5D%20%ED%95%99%EA%B8%89%EA%B4%80%EB%A6%AC%EB%AA%A8%EB%8D%B8,%20%ED%95%99%EA%B8%89%EC%9D%98%20%EC%83%9D%ED%83%9C%ED%95%99%EC%A0%81%20%EC%9D%B4%ED%95%B4,%20%EC%84%B1%EA%B3%B5%EC%A0%81%EC%9D%B8%20%ED%95%99%EA%B8%89%EA%B4%80%EB%A6%AC%EB%B0%A9%EB%B2%95,%20%ED%95%99%EA%B8%89%EC%9D%98%20%EB%AC%B8%EC%A0%9C%ED%95%B4%EA%B2%B0%EB%B0%A9%EB%B2%95_hwp_02.gif)
![[학급관리]%20학급관리모델,%20학급의%20생태학적%20이해,%20성공적인%20학급관리방법,%20학급의%20문제해결방법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99%EA%B8%89%EA%B4%80%EB%A6%AC%5D%20%ED%95%99%EA%B8%89%EA%B4%80%EB%A6%AC%EB%AA%A8%EB%8D%B8,%20%ED%95%99%EA%B8%89%EC%9D%98%20%EC%83%9D%ED%83%9C%ED%95%99%EC%A0%81%20%EC%9D%B4%ED%95%B4,%20%EC%84%B1%EA%B3%B5%EC%A0%81%EC%9D%B8%20%ED%95%99%EA%B8%89%EA%B4%80%EB%A6%AC%EB%B0%A9%EB%B2%95,%20%ED%95%99%EA%B8%89%EC%9D%98%20%EB%AC%B8%EC%A0%9C%ED%95%B4%EA%B2%B0%EB%B0%A9%EB%B2%95_hwp_03.gif)
![[학급관리]%20학급관리모델,%20학급의%20생태학적%20이해,%20성공적인%20학급관리방법,%20학급의%20문제해결방법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99%EA%B8%89%EA%B4%80%EB%A6%AC%5D%20%ED%95%99%EA%B8%89%EA%B4%80%EB%A6%AC%EB%AA%A8%EB%8D%B8,%20%ED%95%99%EA%B8%89%EC%9D%98%20%EC%83%9D%ED%83%9C%ED%95%99%EC%A0%81%20%EC%9D%B4%ED%95%B4,%20%EC%84%B1%EA%B3%B5%EC%A0%81%EC%9D%B8%20%ED%95%99%EA%B8%89%EA%B4%80%EB%A6%AC%EB%B0%A9%EB%B2%95,%20%ED%95%99%EA%B8%89%EC%9D%98%20%EB%AC%B8%EC%A0%9C%ED%95%B4%EA%B2%B0%EB%B0%A9%EB%B2%95_hwp_04.gif)
![[학급관리]%20학급관리모델,%20학급의%20생태학적%20이해,%20성공적인%20학급관리방법,%20학급의%20문제해결방법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99%EA%B8%89%EA%B4%80%EB%A6%AC%5D%20%ED%95%99%EA%B8%89%EA%B4%80%EB%A6%AC%EB%AA%A8%EB%8D%B8,%20%ED%95%99%EA%B8%89%EC%9D%98%20%EC%83%9D%ED%83%9C%ED%95%99%EC%A0%81%20%EC%9D%B4%ED%95%B4,%20%EC%84%B1%EA%B3%B5%EC%A0%81%EC%9D%B8%20%ED%95%99%EA%B8%89%EA%B4%80%EB%A6%AC%EB%B0%A9%EB%B2%95,%20%ED%95%99%EA%B8%89%EC%9D%98%20%EB%AC%B8%EC%A0%9C%ED%95%B4%EA%B2%B0%EB%B0%A9%EB%B2%95_hwp_05.gif)
![[학급관리]%20학급관리모델,%20학급의%20생태학적%20이해,%20성공적인%20학급관리방법,%20학급의%20문제해결방법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99%EA%B8%89%EA%B4%80%EB%A6%AC%5D%20%ED%95%99%EA%B8%89%EA%B4%80%EB%A6%AC%EB%AA%A8%EB%8D%B8,%20%ED%95%99%EA%B8%89%EC%9D%98%20%EC%83%9D%ED%83%9C%ED%95%99%EC%A0%81%20%EC%9D%B4%ED%95%B4,%20%EC%84%B1%EA%B3%B5%EC%A0%81%EC%9D%B8%20%ED%95%99%EA%B8%89%EA%B4%80%EB%A6%AC%EB%B0%A9%EB%B2%95,%20%ED%95%99%EA%B8%89%EC%9D%98%20%EB%AC%B8%EC%A0%9C%ED%95%B4%EA%B2%B0%EB%B0%A9%EB%B2%95_hwp_06.gif)
Download : [학급관리] 학급관리모델, 학급의 생태학적 이해, 성공적인 학급관리방법, 학급의 문제해결방법.hwp( 66 )
[학급관리] 학급관리모델, 학급의 생태학적 이해, 성공적인 학급관리방법, 학급의 문제해결방법
[학급관리] 학급관리모델, 학급의 생태학적 이해, 성공적인 학급관리방법, 학급의 문제해결방법 , [학급관리] 학급관리모델, 학급의 생태학적 이해, 성공적인 학급관리방법, 학급의 문제해결방법인문사회레포트 , 학급관리 학급관리모델 학급 생태학적 이해 성공적인 학급관리방법 학급 문제 방법
[학급관리] 학급관리모델, 학급의 생태학적 이해, 성공적인 학급관리방법, 학급의 문제해결방법
목차
학급관리
I. 학급의 생태학적 이해
II. 학급관리 모델
III. 성공적인 학급관리
1. 학급관리를 위한 준비
2. 성공적인 학급관리 기술
IV. 학급의 문제해결 방법
1. 훈육
2. 효율적인 교사-학생 상호작용
학급관리
1) 학급의 생태학적 이해
학생들이 학습하는 가장 작은 단위의 formula적 집단이 학급이다.